마당과 다락방
- reonearchitects
- 2015년 11월 22일
- 1분 분량
[if !mso]> <style> v\:* {behavior:url(#default#VML);} o\:* {behavior:url(#default#VML);} w\:* {behavior:url(#default#VML);} .shape {behavior:url(#default#VML);} </style> <![endif] StartFragment
청평 펜션 “마당과 다락방”
대지면적:828㎡
연면적:130.36㎡
건축면적:130.36㎡
건폐율: 15.75%
용적률: 15.75%
구조/규모: 철근콘크리트조 / 지상1층(+다락)

서울에서 3억이라는 돈으로 알아봐야 할 내집은 어디일까?
일단 아파트구입은 힘들것이고 전세를 알아봐야 할것이다.
250평이라는 땅과 내가 꿈꾸던 집이 3억이라면 거기에 자연환경은 덤이라면 ‘혹’하는 맘이 들것이다.
평생을 낮과 밤 구분 없이 도심이라는 전쟁터에서 생활하신 노부부에게 이젠 휴식이 필요했다. 책읽기를 좋아하시는 어머님과 활동적이신 아버님을 위해 Studio ZIDDA 이규열 소장은 부모님을 위한 설계를 진행했다. 소일거리를 위한 펜션이 포함되었다.
부모님이 거주하실 주거동과 펜션 두 개동은 각각의 마당과 다락을 갖고 있고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건물형태는 찾는 이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하다.
건물사진 삽입
처음 대지를 접하게 되었을 땐 정말 가능한 일인가 싶었다.
경사지에 있는 울창한 잡목들과 바위들은 둘째 치더라도 각종 장비들의 현장 진입이 힘든 상황이었다. 늦여름에 시작한 공사는 겨울이 오기 전 끝내야한다는 공기도 모두를 힘들게 했다. 하지만 힘든 만큼 얻는 것은 크고 더 값지다고 했던가? 펜과 마우스를 버리고 삽과 망치를 들과 현장을 직접 진행한 이규열 소장의 노력덕분에 부모님의 평생의 꿈은 이루어 지셨다.
펜션 놀러간 사진 삽입
EndFragment
Comments